올해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불과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피부의 색소질환부터 체형교정까지 다양한 콤플렉스가 있겠지만 화려한 대학 생활을 꿈꿔온 수험생들이 가장 개선하고 싶어 하는 부위는 바로 코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 보니 콧대가 조금만 높아지거나 코 라인이 약간만 바뀌어도 인상이 달라질 수가 있음은 물론 콧대의 높이와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얼굴라인이 달라지기 때문
하지만 코 성형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많은 이들이 성형에 따른 부작용이나 회복에 대한 부담, 시술 후 결과에 대한 걱정 등으로 수술 자체를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창원 벨다드클리닉 의원 송윤지 원장은 "한창 미용에 관심이 많을 시기이기 때문인지 대학 입학 전 성형에 대한 문의를 하는 예비 대학생들이 많다"라며 "필러를 이용한 코성형 시술은 효과가 영구적이진 않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비용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시술 후 즉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대학생은 물론 따로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인들도 많이 찾는 편이다"라고 설명했다.
단 필러는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제품마다 성분 및 특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환자는 시술 전 자신에게 사용되는 제품의 안전성이 검증되었는지 여부를 따져보는 것이 좋으며,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가의 여부를 파악해보는 것도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