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안산 척추병원 안산튼튼병원, 10월 독감무료예방접종 실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0-10 16:58


안산튼튼병원(병원장 홍원진)은 이달 1일부터 만65세 이상 시민들에게 무료 독감예방주사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까지 무료 독감예방주사 접종은 관내 보건소에서만 가능하였다. 올해는 안산튼튼병원과 보건소가 무료접종위탁업무를 체결함에 따라 굳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가까운 병원에서도 독감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2014년 독감무료예방접종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안산시에 등록되어 있는 만65세 이상 시민 또는 만50세~만64세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만 6개월에서 만64세 1~3급 장애인이 대상이다. 이번 무료독감접종은 10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특히 무료 접종대상자는 주민등록증 및 보건소에서 받은 개인별 무료접종대상 안내문 2가지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또 하나 주의할 점은 자신이 무료접종대상자에 포함된다면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현재 접종이 가능한지를 사전에 병원에 먼저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안산튼튼병원 관계자는 "그동안 보건소에서만 무료독감접종이 가능했던 점에 불편함을 느꼈다면 이제는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서 독감예방을 위해 예방접종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튼튼병원은 무료독감예방접종뿐만 아니라 일반이 대상 예방접종도 가능하니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가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