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광주 피부과, 여드름과 흉터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0-10 10:40


가을이 되자 건조해진 피부 환경이 다양한 트러블을 만들어 내면서, 광주지역에서도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로 인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피부질환은 치료가 까다롭고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장기간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 그래서 제대로 된 치료 효과를 보려면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선 여드름은 피지샘 단위의 만성 염증질환으로 주로 사춘기에 발생하는 보통 여드름을 비롯해 중증형의 응괴성 여드름, 전신 증상을 동반하는 전격여드름, 사춘기 이후 남성에게서 발견되는 켈로이드성 흉터종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들은 발생 시기 및 발생원인 등에 따라 형태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그 종류마다 다른 치료법을 적용한 맞춤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가 좋은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치료방법으로는 프락셀, 인트라셀, 아큐어, PDT 등의 첨단 장비를 이용하는 것이다.

프락셀은 1㎠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해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이다. 표피층에 있던 각종 색소 및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가 재생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여드름 흉터 치료에 주로 시술된다.

인트라셀은 약 49개의 미세바늘을 이용하여 피부 진피 층에 순간적인 고주파(RF)를 방사한 후 열감을 이용해 피부 속에 미세한 상처를 입히는 치료방식으로, 세포 성장을 유도해 자연 치유하는 치료시술이다.

또 아큐어는 여드름의 주된 원인인 피지선에 직접 작용하여 피지분비를 줄이고 여드름을 개선시켜주는 시술이며, PDT는 난치성 여드름이나 재발성 여드름과 같이 지속적인 약물 요법이 필요한 질환에서 불편함과 부작용을 덜어주기 위해 개발되어 피지선을 줄여주는 시술이다.

여드름과 흉터 치료로 유명한 오라클피부과 광주점 천승민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올바른 여드름 관리를 위해서는 치료시기를 놓치지 말고 흉터가 생기기 전에 미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며, "피부 상태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개인별 맞춤 치료를 받아야 만족할 만한 치료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