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기문화창조허브,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10-06 17:01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오는 15일부터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와 스타트업 지원 사업 아이디어 공모 두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공모기간은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다. 창업 아이디어의 경우 일반인은 물론 신사업 아이템을 개발 중인 기창업자(스타트업)역시 응모할 수 있고, 스타트업 지원 사업 제안의 경우 일반인 및 석·박사, 유관기관 재직자 등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특히 기술과 플랫폼, 콘텐츠 산업의 변화에 걸맞는 문화콘텐츠 융합아이디어를 집중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기존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 뿐만아니라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 만물인터넷(IoE-Internet of Everything), 웨어러블디바이스(Wearable device), O2O(Online to Offline), 홀로그램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팀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동시에 스타트업 지원 사업 아이디어 제안공모도 진행한다.

창업 아이디어 공모는 1등 500만원, 지원 사업 제안의 1등은 400만원의 상금을 수상하게 되며, 총 상금규모는 4500만원, 수상인원은 22팀이 될 예정이다. 창업 아이디어 입상자의 경우 향후 경기문화창조허브 주최 아이디어 사업화 캠프 및 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 신청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와 성남시(성남산업진흥재단)가 운영하는 지난 5월 개소한 융합 콘텐츠 분야 창업 보육 시설이다.

공모아이디어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ggihubcontest.com)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모요강 및 상금,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