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음카카오 카카오페이 서비스 출시 한달만에 순가입자수 120만 돌파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10-06 11:51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6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서비스 출시 한달만인 지난 5일 카카오페이 순 가입자수 120만명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출시후 보름만에 14만명의 가입자수를 기록했고, 하루 최대 30만명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등 신용카드 이용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최근 대형 신용카드사들도 속속 카카오페이에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어 편의성은 물론 높은 서비스 안정성도 입증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에 참여를 확정한 신용카드사는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BC카드. 롯데카드로 국내 대형 카드사 절반 이상에 해당된다.

나머지 카드사들도 긍정적인 참여의사를 밝히고 있어 근시일내 국내 모든 카드사에서 지원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LG CNS와 가맹점을 적극 확대중이다. 또 5대 홈쇼핑에 이어 소셜커머스 위메프,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배달앱, 홈플러스, 세븐일레븐등 대형마트/편의점 등 실생활에서 모바일 결제가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용처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시작한 모바일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픽에 도입한 이후 전체 신용카드결제의 3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실제 사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사용자 편의를 위해 연내 온라인 결제 지원 및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