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키오스크코리아(주), 초슬림, 초박형 스마트미러 사이니지(DID) '미르4K' 출시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8-21 15:19


차별화된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는 키오스크코리아㈜(대표 이명철, www.kioskkorea.kr)는 스마트 미러시스템으로는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사이니지 인증'을 통과한 스마트미러 사이니지(DID) '미르4K(MIR 4K)'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미러(SMART MIRROR)' 시리즈로 출시된 47인치(119.38cm) '미르4K(MIR 4K)' 스마트미러 사이니지(DID)는 베젤사이즈를 6mm로 최소화하고 스크류없는 키오스크코리아㈜ 자체기술인 NHNS(No Hole, No Screw)를 적용하여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터치패널 코리아 2014(Touch Panel Korea 2014)' 전시회에도 출품 됐다. 이외에도 키오스크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최소 베젤 기술력의 LG전자 멀티비전인 4K(UHD : 3840x2160) 해상도의 최고화질로 지하철에 설치한 84인치 제품과 같은 4K화질의 LG전자의 10Point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고스트 프리(Ghost Free) 전자칠판 시스템을 시연하여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옥외형 제품을 비롯하여, 투명냉장고, 멀티비전(비디오월) 및 키오스크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키오스크코리아는 신제품 '미르4K(MIR 4K)'를 국내보다 한발 앞서 해외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스마트 미러가 갖는 자체 미러기능의 탁월성이나,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 등이 해외 고객의 호평을 받아 자신감 있게 국내에도 출시하게 됐다.

스마트미러 사이니지 '미르4K(MIR 4K)'의 특징은 거울을 보면서 숨겨진 디지털 사이니지(DID)를 통해 현재 시간이나, 날씨 등의 일상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근접센서나 키넥트를 활용하여 인터렉티브하게 미용실 등에서 영화나 관련 정보를 미용하는 중에도 관람이나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2년여에 걸쳐 해외 바이어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및 해외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전면 베젤기준 6mm를 구현하고, 제품의 두께를 최적화하기 위해 수차례의 금형 작업을 거쳤다.

이번에 발표한 '미르4K(MIR 4K)'는 47인치 이외에도 '미르5K(MIR 5K)'의 55인치 제품, '미르8K(MIR 8K)'의 84인치대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미르4K(MIR 4K)'의 제품가격은 249만원이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철 대표는 "신제품은 키오스크코리아의 자체기술의 NHNS(No Hole, No Screw)를 적용하여 전면, 측면의 외부에 홀이나 스크류를 노출시키지 않아 호텔이나 미용실, 파우더룸을 비롯하여 인테리어가 중요한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 됐다"면서 "특히 베젤(6mm)의 최적화로 호텔, 미용실, 파우더룸의 거울과 조화가 잘 되도록 설계 됐다"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미르4K(MIR 4K)' 스마트미러 사이니지(DID)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