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 성장을 돕는 본펩을 아시나요?
흔히 키 성장을 위한 비법으로 ▲수면관리 ▲성장판 자극 운동 ▲뼈 생성에 도움 주는 영양소 섭취 등을 꼽을 수 있다.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영양 보충 수단으로 본펩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성장판 형성을 위해서 특별히 신경써야 하는 것이 뼈 건강이다. 뼈 끝에서 뼈 세포를 만드는 곳이 바로 성장판이기 때문이다. 본펩은 달걀의 노른자, 즉 난황에서 추출한 펩타이드 성분이다. 뼈의 신생과 성장에 도움을 주는 조골세포에 좋으며 연골성분인 콜라겐 함량을 증가시켜 골밀도 감소를 억제시키는 것으로 전해진다. 신생 뼈의 형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오래된 뼈를 분해시키는 파골 세포를 억제해 뼈 손실도 예방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의 '코코몽 키즈하이 녹즙'에는 34개 분량의 계란 노른자에서 추출한 본펩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체내 흡수율이 좋은 아이슬란드의 산호초에서 추출한 식물성 해조 칼슘이 본펩의 흡수를 도와 시너지를 일으킨다.
성장기 어린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 바로 '우유'다. 국내 본펩을 함유하고 있는 우유로는 한국야쿠르트의 '신선한 하루우유 성장프로젝트 180'과 일동후디스의 '본케어우유' 등이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신선한 하루우유 성장프로젝트 180'은 달걀 15개 분량의 본펩 성분을 함유했다. 또 일일 섭취량 기준 32% 가량의 칼슘과 비타민A·D3를 포함하고 있으며 GQ(초음파 탈기) 공법을 사용해 우유의 비린 맛을 제거했다.
일동후디스의 '본케어우유'는 본펩 뿐만 아니라 일반 우유 대비 2.7배가 많은 고칼슘을 비롯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CPP, 비타민 D3, 망간, 엽산, 아연 등을 포함한다.
일동후디스의 아기과자 제품인 '아기밀냠냠 유기농 쌀과자' 역시 본펩이 포함돼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제품에 본펩을 비롯한 유산균, 비타민 D, DHA 등이 함유돼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성장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음료 하나를 선택할 때도 고민을 한다"며 "본펩은 병아리가 21일 만에 부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성분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