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싱크홀, 석촌동 도로 한 복판에 구멍이 '인근 도로 전면 통제'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8-05 15:59


싱크홀 원인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 왕복 6차선 도로에 싱크홀로 도로가 붕괴되는 아찔한 사고로 시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5일 정오께 서울 석촌동 석촌역에서 삼전동으로 넘어가는 지하차도 끝 부분 도로에는 가로 1m, 세로 1.5, 약 3m 깊이의 싱크홀이 생겼다. 다행이 인명피해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경찰은 안전사고 우려 때문에 인근 도로의 교통을 전면 통제했으며, 송파구청과 동부도로사업소 등이 현장에 출동해 도로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에 대해 주민들은 제2롯데월드 공사로 석촌 호수에서 물이 빠져나가면서 지반이 약해져 싱크홀이 발생한 것일 수 있다면서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송파구와 동부도로사업소 등은 지하철 9호선 공사와의 연관성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싱크홀이 난 지점은 지하철 9호선 굴착작업이 진행되던 곳이다. 시공사인 삼성물산 등과 함께 구체적인 사고원인을 확인 중"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싱크홀 석촌동 도로 한 복판 깜짝 놀랐다", "싱크홀 원인 제2롯데월드 때문 아닌가", "싱크홀 원인 대체 뭘까", "싱크홀 때문에 석촌동 주민들 불안한 듯", "아무 이유없이 싱크홀 생기지 않을텐데", "싱크홀 원인 빨리 파악해주시길", "싱크홀 때문데 석촌동 도로 달리기 무서울 듯"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