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필립 수학전문학원, 해외유학생-귀국유학생 실시간 라이브인강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03-03 18:16


◇김필립 원장

김필립수학전문학원이 해외 유학생과 귀국 유학생을 위한 특별 수업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수준별 맞춤형 로드맵과 플랜으로 1~2년 뒤처진 진도를 단숨에 따라잡게 해준다는 것이 학원측 설명이다.

한국에 오지 않고도 현지에서도 이 학원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실시간 라이브 인강(이하 라인)은 현지 시간대에 맞추어 진행된다. 라인 수업으로 미국 교과 과정 수학은 물론, SAT, AP 수학과 한국 수학도 지도한다.

한국 수학까지 잘해야 미국 수학을 쉽게 따라가고 조기 유학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을 때 이곳 중고등학교 수학 시스템에 잘 적응할 수 있다.

모든 인터넷 강의가 상호 교감이 부족하고 현장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 학원은 카메라 여러 대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특수 시스템으로 현장감을 높였다.

마치 옆에서 과외를 받는 것 같아서 집중도가 높다고 한다. 또한 오프라인 수강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철저하게 학습 관리를 해준다. 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방학 때 이곳에 와서 단기간 집중 학습을 받고 돌아가는 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그 후에도 유학하는 나라로 돌아가 현지에서 라인 수업으로 계속 공부할 수 있다고 한다. 김 원장은 "수학으로 고민하는 유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이들이 원하는 상위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나라의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라며 자부심을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