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경영자들을 위한 중앙대학교 외식산업마케팅CEO과정이 오는 10일 개강한다.
데이터분석마케팅은 사업장 마케팅의 기초 자료 확보를 위한 업장주변 지역 및 스마트앱을 이용한 상권분석법을 배우고, 뇌과학실험 결과에서 나타난 외식고객의 행동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
브랜드마케팅은 사업장 정체성 정립을 위해 사업주의 퍼스널브랜딩과 사업장의 네이밍, BI, 스토리를 구성해봅니다. 특히 퍼스널브랜딩에서는 스타 쉐프인 에드워드 권의 'E.K.스토리' 강의를 통해 현장감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메뉴마케팅은 사업장의 대표메뉴 개발방법, 업장 컨셉에 맞는 메뉴상차림, 메뉴 판매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을 교육한다.
서비스마케팅은 고객 불만 사례들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상황 해결 방법을 배워보고, 서비스 마인드 구축을 위해 힐튼호텔 트레인센타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교육과 체험이 진행된다.
SNS마케팅은 급변하는 외식환경 속에서 내 사업장 홍보를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법을 알아보는 수업이다. 직접 내 사업장 블로그를 제작해보고 운영해보아 시대 흐름에 발맞춘 블로그 운영 전략, 체험단 활용법, SNS 미디어 활용법을 알려준다.
중앙대학교 외식산업마케팅CEO과정은 1992년 9월 대한민국 최초로 대학기관에 개설된 외식산업관련 교육 과정이다. 2014년 3월부터 국내 외식산업 환경 변화에 맞추기 위해 '외식산업경영자과정' 과정명을 '외식산업마케팅CEO과정'으로 개정됐다. 모집대상은 외식산업 경영자 및 차세대경영자, 외식창업자, 외식관련업체 대표 등이다.
교육기간은 1학기(16주/3월10일~6월25일), 교육일은 매주 월 14:00~18:40(2강좌)다. 교육비는 230만원(실습비 50만원 포함/1학기 기준)이다. 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