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컨셉으로 수많은 이슈를 만들어낸 tvN 꽃보다 할배의 영향으로 유럽여행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에는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건축물, 안달루시아 지방의 지중해를 따라 길게 이어지는 코스타 델 솔 해안, 중세적인 멋을 잘 간직한 스페인 톨레도 구 시가지의 성당들 등 그림 속에서나 볼듯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여기저기 펼쳐져 있다.
스페인 문화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 마드리드와 한국 여행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다고 하는 바르셀로나 그리고 투우와 플라멩고, 따스한 햇빛과 에메랄드 빛 바다가 공존하는 지상낙원 세비야등 스페인은 각 지역마다 강한 색깔로 여행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페인vs포르투갈 비교기획전, 지지 않는 별 세비아와 그라나다, 세상에서 가장 뜨거운 나라 스페인, 특별한 스페인을 즐기다 파라도르, 스페인의 보석 안달루시아, 과거로의 여행 톨레도, 순례자의 길 산티아고 점프팩 등이 현재 출시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자유나침반여행사 홈페이지(www.compassfree.com)를 참조하면 된다.
스페인 주요 지역(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안달루시아 등)에 한국인 가이드를 보유한 스페인 전문 여행사 ㈜자유나침반여행사 영업부 김종화 이사는 "꽃보다 할배라는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스페인 세미 패키지 상품 예약이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며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춰 줄 수 있는 스페인 자유여행 상품을 더 출시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