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랑이의 시력, '낮에는 인간과 동일, 밤에는 6배 좋다' 왜?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1-26 16:58


호랑이의 시력

'호랑이의 시력은?'

한 밤 중 호랑이의 시력은 인간의 6배나 된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한 게시판에 소개된 '호랑이의 시력'이란 글에 따르면, 호랑이의 시력은 밤에 인간의 시력보다 최대 6배다. 호랑이는 낮 동안에 보통 사람과 비슷한 시력으로 생활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밤중에 시력이 좋아지는 이유는 호랑이 눈에 빛을 반사하는 세포층이 한 겹 더 있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호랑이는 아주 약한 빛도 잘 흡수할 수 있다. 호랑이의 눈은 어둠 속에서도 최대한 빛을 흡수하도록 동공이 더 커지며 밤에 눈이 빛나는 이유 또한 빛을 반사하는 막이 있어서다. 빛을 받는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한편 호랑이의 시력을 접한 네티즌들은 "호랑이의 시력, 밤에 더 반짝 빛나는군", "호랑이의 시력, 사람의 6배 역시 무서운 동물", "호랑이의 시력, 밤에만 자체 선글 장착?", "호랑이의 시력, 낮에는 사람과 비슷해 사냥을 잘 하지 않는 듯", "호랑이의 시력, 빛에따라 색도 변한다. 신기한 눈을 지녔네", "호랑이의 시력, 6배는 거리로 따지면 얼마일까", "호랑이의 시력, 다른 동물들은 밤에 호랑이 무서워서 활동 못 할 듯"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