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안얼굴을 원한다면? 지방이식, 필러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1-24 10:15


요즘 '동안이다'라는 말이 예쁘다고 하는것 보다 더 기분 좋게 만든다고 한다.

얼굴을 어려 보이게 하는 요소중 큰 몫을 차지하는 것이 얼굴형의 비율과 입체적인 얼굴이다.

그래서 요즘은 생기 있고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20대 후반에서 30대 중후반 사이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자 필러나 지방이식을 많이 하고 있다.

조금 차이가 있다면 20대 층에선 이마나 볼의 볼륨감을 좀 더 좋게 하기 위해서 한다면, 30대 이후에는 팔자주름이나 꺼진 볼 살, 눈 밑 꺼진 부위의 보완을 위해서 하고 있다. 지방이식 시술만으로 작은얼굴, 동안, 이미지 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이유이다.

얼굴에 볼륨감을 주는 동안 시술에는 필러와 지방이식이 있다. 필러는 '쁘띠성형'의 대표 시술로 시술 시간이 10분 내로 짧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안전하고 시술 후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분해하는 효소로 원상태로 돌릴 수 있다.

필러는 낮은 콧대나 코, 눈 밑 애교, 꺼진 볼 살, 무턱, 입술 등에 볼륨을 줄 수 있지만 얼굴 전체에 볼륨을 줘야 하는 경우에는 비용적인 부담과 보통 대략 1년~1년 6개월 이라는 유지기간으로 얼굴 부위별에 입체감을 줄 때 적절하다.

반면, 지방이식은 자신의 뱃살[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추출한 지방[지방흡입을 동시에 병행할수도 있다.]을 이식하는 시술로 안전하고 자연스러우며 이마, 광대, 볼 등 얼굴 전반적인 부위에 지방이식 주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얼굴 지방이식수술도 리포킷 지방이식, PRP 지방이식 등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때문에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본인의 상태를 고려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부천, 부평, 광명, 시흥 등에서 인지도 있는 청담나인성형외과 이광호 원장은 "얼굴의 움직임이 활발한 부위의 지방이식을 받을 때에는 생착률을 높이는 시술을 고려하거나, 보톡스 시술로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주는 방법이 있다. 또한, 전문의의 노하우에 따라 섬세하고 미세한 방법으로 지방을 이식한다면,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다. PRP와 함께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하는 미세지방이식을 진행한다면, 얼굴에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기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지방세포의 생착이 가능해진다"라고 말했다.


이원장은 "임상경험과, 전문설비, 합리적인 가격 등을 꼼꼼히 비교하여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선택할 것과 시술자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요즘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지방이식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가슴 ''성형에 있어 보형물을 넣는 것이 부담스럽고 이물감이 염려 되는 경우에 시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며, 자신의 지방을 채취해 가슴에 이식하기 때문에 보형물에 비해 안전하고 촉감과 모양이 본래 자신의 것처럼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