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금연법으로 바뀐 PC방 성공비결 "아이디어와 타이밍"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1-17 09:37



PC방 전면 금연법이 시행되며 한동안 주춤했던 PC방 창업이 최근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대작 게임들의 관심과 과거와 달리 깔끔한 문화장소로 카페형 PC방들이 늘어났기 때문. PC방 창업은 유행하는 아이템이 급변하는 불경기 속에서도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수요를 가져다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비스 PC방의 경우 아이디어와 다양한 서비스를 강조하며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비스 PC방은 금연법 시행 전부터 깔끔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을 시작했으며 창업 타이밍 차이와 문화공간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통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3년 연속 수상의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카페형 PC방의 원조 격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오랜 창업 노하우를 새로운 가맹점에서 아낌없이 알려주는 프랜차이즈이다. 최근에는 이색 숍인숍으로 변화를 추구 하고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숍인숍 등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와 좋은 타이밍, 그리고 오랜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창업자들의 시간과 많은 비용을 절감과 운영단계까지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비스 PC방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해 있는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아이비스 PC방 공식 홈페이지(www.ibiss.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