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시 문막읍에 위치한 밴트랙 코리아(www.ventrac.co.kr)는 미국 밴트랙의 한국 총판으로 다목적 트랙터 전문 업체이다. 여가활동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수가 늘어나기 시작한 잔디구장과 골프장 같은 체육시설에서 사용이 가능한 밴트랙의 트랙터는, 작은 크기와 경량화된 장비지만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으며 33가지나 되는 어태치먼트(attachment)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특정 용도에 따라 사용 계절이 한정될 수 밖에 없는 트랙터에 비해 잔디 깎기, 청소, 토양관리, 제설작업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밴트랙 트랙터는 사용자로 하여금 최고의 효율을 느낄 수 있게 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특히, 밴트랙은 가족 경영 회사로 알려져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도덕적 경영으로 명성을 높인 밴트랙의 배려심 깊은 모습은 사용자로 하여금 편리함을 추구 하였는데, 자동차식 브레이크 레버, 작업자 중심으로 설계된 전자 계기판과 게이지 및 경고 알람, 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방향전환이 가능한 점 등 제품에 그대로 녹아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검증된 S.D.L.A 핸드 컨트롤은 한손으로 트랙터의 모든 조작을 가능 하게 해줌으로써 밴트랙 뉴 4500시리즈의 기능에 놀라고 있다.
밴트랙의 뉴 4500 시리즈는 독창적 프론트어태치먼트 장착방식을 기본으로 ,하이드로스태틱 드라이브로 경사지에서 작업시 최고의 힘을 발휘할수 있는 항시사륜구동, 관절화 된 프레임, 경사지에서도 아무론 제약 없이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강한 힘을 보유한 엔진과 더블어 밴트랙 만의 독창적인 웨이트 트랜스퍼 시스템을 도입한 무게중심의 이동을 통해 프론트 어태치먼트의 무게를 트랙터의 앞바퀴로 이동시켜 마찰력과 안정성을 향상 시키며. 마빈 스타이너가 원했던 '어떤 환경에서도 한결 같이 사용이 가능한' 트랙터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트랙터의 마운트와 어태치먼트의 히치암을 결합, 유압커플러와 유압호스를 연결하고 구동벨트와 벨트풀리에 걸어준 다음, 벨트 조정레버를 작동시켜 벨트 체결을 완료하는 간단한 작업만으로 구동이 가능한 밴트랙의 독창적인 마운트 시스템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명성이 높아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도 많다.
밴트랙 코리아를 통해 정식 제품 구매는 물론, 각종 A/S까지 가능하게 된 밴트랙의 트랙터의 뉴 4500 시리즈는 갓 출시된 만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밴트랙코리아의 심경록 대표이사는 "밴트랙의 큰 장점으로 1대의 트랙터로 4계절 내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것을 강조 하였는데, 타업체의 기계는 각 기능별로 트랙터를 재 구매를 해야 하지만, 밴트랙의 기술력은 봄철 에어레이션작업 및 땅파기작업을 할수 있는 에어레이터 기술을 비롯해, 여름철 무성하게 자라는 잔디나 길게 자란 갈대 까지도 예지 작업을 쉽게 할수 있는 모어기술과 파워블로워를 사용해 가을철 쓰레기인 낙엽청소에 인력과 시간을 아낄수 있으며, 요즈음 같은 겨울철에는 제설 어태치먼트를 통해 검증된 제설능력 까지 발휘할수 있는 혁신 기술의 제품이다."라고 강조 하였으며, 무엇보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밴트랙의 제품을 심대표는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조경?환경 관리를 위해 현재 국내 다수의 골프장과 지방자치단체 운동장등에 다수 납품을 하여 검증을 받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가 사용할 수 있고 관심 받을 수 있는 꼭 필요한 장비가 되도록 알리고 있다."고 덧 붙였다.
이처럼 이런 높은 기술력의 제품을 한국에서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밴트랙 코리아가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당장 현장에서 트랙터를 사용할 많은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으로 들리고 있다.
밴트랙코리아는 2014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국 골프 산업 박람회'에 참가 결정이 되었다. 골프장 관리장비 및 기자재 중심의 전시회에서 밴트랙코리아의 위상을 지켜볼수 있는 좋은 자리로 눈 여겨볼만한 참가업체로써 밴트랙코리아를 찾아가보자. 글로벌경제팀ljh0413@sportschosun.com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