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건강기능식품 '백수오궁'이 2013년 홈앤쇼핑 판매 상품 중 매출 1위 제품으로 등극했다. 백수오궁은 홈앤쇼핑에서 연 130회에 걸쳐 방송되면서 지난 한해 최고의 인기를 누린 제품임을 확인 했다.
2012년 3월 홈앤쇼핑을 통해 론칭한 '백수오궁'은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관리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제품의 주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EstroG®)'은 백수오, 속단, 당귀 추출물을 여성 건강을 최적화할 수 있는 과학적인 비율로 배합해 만든 원료로 여성건강 증진 기능성 소재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EstroG®)'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에 이어 국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신소재로서는 처음으로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 건강 기능 신소재(NDI) 승인과 헬스캐나다 (Health Canada)의 NPN (Natural Product Number) 허가를 동시에 받았다.
특히 캐나다 당국의 허가서에는 여성의 삶의 질을 평가하는 12가지 갱년기 증상 중 질건조, 관절통/근육통, 안면홍조,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손발저림, 피로감, 피부 간지러움 등 무려 10가지나 되는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기재되어 있어, 국내의 유명 제약회사, 대기업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글로벌 메이저 헬스케어 기업들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홈앤쇼핑 건강기능식품 담당 MD 원성구 과장은 "백수오궁은 놀라울 정도로 재구매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며 "이는 백수오궁의 효능을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고 건강에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로 실질적으로 백수오궁이 여성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