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살려주는 명품코성형은?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4-01-10 16:08


최근 성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겨울은 성형수술을 하기 좋은 시기로 인식되고 있다.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 회복기간 동안 자연스럽게 마스크나 목도리로 수술 부위를 가리고 실외 활동을 할 수도 있고, 학생들에게는 겨울방학이라는 넉넉한 시간이 확보 된 때인지라 이미지 개선과 회복기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성형을 처음 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눈과 코 성형일 것이다. 이 중 자연스러우면서 균형 잡힌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 성형'이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코는 사람의 얼굴중심부에 유일하게 돌출되어 있는 부위로써 코의 변화는 얼굴 전체의 선과 이미지에 변화를 줘 드라마틱한 외모 변신을 가능하게 해준다. 코 성형은 코의 기능적인 측면과 심미적인 측면, 이 둘을 모두 만족하게 해야 하는 복잡한 수술이며 특히 코의 모양은 개인차가 커 무엇보다 나와 어울리는 코성형 방법을 찾아 진행해야 보다 효과 있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을 살려주는 명품코성형은 무엇일까. 가장 이상적인 각도의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코라인을 살려주는 명품코성형은 본인의 얼굴에 맞게 이마, 코, 입술과 턱의 각도를 고려하여 코성형만으로도 얼굴의 라인이 달라 보이는 성형이다. 남성의 경우에는 상안면:중안면:하안면의 비율이 1:1:1이 이상적이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하안면의 길이가 0.8~0.9정도로 상안면에 비해 비교적 작게 이루어져야 가장 아름다운 비례이다.

코성형에서 중요한 또 다른 하나가 보형물의 선택과 코수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코성형의 보형물은 크게 인공물질과 자가 조직 등으로 나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인공물질로는 실리콘과 고어텍스를 들 수 있다. 다만 실리콘과 같은 인공물질을 코끝에 삽입했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따라서 코끝의 경우 자가연골 이식이 안전한 수술이다.

하지만 코끝을 연골로 이식할 경우 코밑절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코밑에 흉터가 많이 발생 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에서는 코 안 절개만 하는 자가 연골 이식법을 시행하여 기존의 많이 사용되던 자신의 연골이나 코어텍스, 진피로 하지 않고 코끝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인 귀연골을 삽입하여 명품코성형을 완성한다.

코끝을 이루는 본래의 연골과 감촉이 똑같고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최근 들어 다른 인체대용물 삽입방법에 비해 쓰임새가 높아지고 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도 문제를 전혀 일으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자가연골이식에 주로 쓰이는 연골은 귀나 코연골이며, 이 중 가장 많이 애용되는 귀연골은 채취한 후에도 전혀 표시가 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다.

명품코성형에 대해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의 이원 원장은 "코성형시 개개인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자연스러운 코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 기둥과 입술 위(인중)가 만나는 각도인 비순각의 각도와 이마부터 코끝까지 이어지는 코 이마각도를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무분별한 수술로 인하여 생기는 부작용들이 매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다. 이지립 코성형이나 자가연골 이식법 등 부작용이 적고 흉터가 적은 수술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명품코성형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의 이원 원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