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가격비교 대표 사이트 다나와에서 발표한 2013년도 하반기 히트브랜드에서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와 블랙박스 파인뷰가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의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나와가 발표하는 '히트 브랜드'는 상·하반기 별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전자기기, 스포츠, 자동차 및 아웃도어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제품의 실제 판매량 데이터와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및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선정돼 소비자들에게 제품 구매 가이드 역할을 하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지하주차장 진·출입로를 표시한 '아파트 주차장 안내 서비스' 및 주차를 마치면 주차한 곳의 지도가 전송되는 '주차 위치 전송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보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인뷰'는 블랙박스 부문에서 인기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전후방 풀 HD를 지원하고 KS인증 기준을 바탕으로 필드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을 확인한 최신제품 'CR-2000S'를 포함해 'PRO II', 'CR-2i Full-HD'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블랙박스에만 채택되는 Sony CMOS Sensor를 탑재해 주야간 명품 화질과 왜곡 없이 넓은 화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파인뷰는 타사 블랙박스 대비 소비 전력 구조를 최소화해 전후방 카메라 및 LCD를 동시에 동작해도 최대 전력 소비량이 5W에 불과해 차량 배터리 영향을 최소화 했으며 제품 디자인도 운전자가 쉽게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하는 등 고객 중심의 제품 기획으로 주목 받고 있다.
김병수 파인디지털 이사는 "끊임없이 소비자와 소통하며 더 나은 제품을 출시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운전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