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다 작은 얼굴을 만들어 준다고 알려진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효과가 높게 평가되면서, 얼굴이 각지고 커 보이는 사각턱을 가진 이들의 성형외과 방문이 잦아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수술법으로는 3D사각턱 축소술을 들 수 있다. 이는 귀 아래 뼈에서부터 앞턱의 두께나 넓이에 이르기까지 전부 교정하는 방식으로, 360도에서 봤을 때 얼굴 전체 이미지를 갸름하고 작은 얼굴로 만들어 주는 수술법이다.
사각턱과 앞턱을 복합적으로 교정해 주면 뼈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의 축소에도 도움이 된다. 전체적인 윤곽선과 비율도 교정할 수 있어 양악수술에 못지않은 안면윤곽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원장은 "3D사각턱 축소술은 단면이 아닌 입체적인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면서도 훨씬 세련되어 보이는 이미지로 바꿔주는 수술"이라며, "턱을 각지게 만드는 아래턱뼈의 두께와 근육, 얼굴 지방 등의 요소를 정밀 진단해 없애주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강원장에 따르면 3D사각턱 축소술은 이러한 효과로 인해 근육의 양이 많고 뼈의 두께가 굵은 얼굴이나 사각턱과 앞턱 축소가 모두 필요한 경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다른 사람에 비해 아래턱이 많이 발달한 경우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더 커진다.
하지만 수술 자체가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병원을 선택할 때 수술 후기와 수술 후 관리 시스템 등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민범 원장은 "수술 자체가 기존에 비해 통증이나 회복에 대한 부담이 줄었지만 가장 신경이 많은 얼굴뼈와 근육을 성형하는 것이므로 병원 선택에 있어 보다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병원 방문 전, 홈페이지에 들러 수술 후기를 확인하고, 전문의 경력이나 노하우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확인해 볼 것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