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신감 높여주는 '지방흡입', 보다 안전하게 받으려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1-09 10:51


2014년 새해가 밝았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 목표로 삼는 우선순위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다.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아름다운 몸매를 갖고자 하는 것이 모든 이들의 가장 큰 소망이지만 대부분 작심삼일로 끝나기 마련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계획적인 식단이 아닌 금식, 절식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영양의 불균형과 폭식을 유발해 건강에도 좋지 않고 요요현상을 유발해 더 큰 부작용을 야기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균형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는데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무척 어렵다. 또한 체력을 고려하지 않고 과한 운동을 하거나 단기간 다이어트 등은 오히려 지치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비만이 지속되면 우울증 및 대인기피증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높여주고 탄력있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식이요법, 운동 뿐만 아니라 최근 지방흡입술에 관한 관심 또한 급증하고 있다.

지방흡입술이란 과도한 비율로 축적된 피부 밑 지방층을 음압을 이용하거나 초음파를 이용하여 제거함으로써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법을 말한다. 과거에는 전신마취로 인한 지방흡입술의 부작용을 걱정했던 것도 사실이지만, 최근에는 전신마취를 하지 않으며 고도비만이나 잘 빠지지 않는 부분비만의 경우 지방흡입술을 병행하는 것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과 절식, 단식 등은 늘어난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어들게 할 수는 있으나 근본적인 지방세포의 수는 전혀 줄어들게 할 수 없다. 때문에 이점을 노리고 근본적인 지방세포의 숫자를 줄여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지방흡입의 원리이다. 지방세포를 뽑을 때는 조금씩 나눠서 뽑아야 하며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뽑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지방흡입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쁘아뜨 성형외과의 임완수 원장은 "지방흡입은 수술적 요법인 만큼 자칫 부주의로 사망할 수도 있는 아주 위험한 수술이다. 수술에 대한 의료인의 노하우와 감각이 중요하므로 무엇보다 병원 선택을 잘 해야 한다. 지방흡입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인지, 의사의 경력이나 경험은 어떤지, 주변 사람들의 평은 어떤지 다각도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임완수 원장은 "지방흡입을 고려할 때 단순히 비용만 비교하기 보단 병원의 전문의 수술경험과 경력을 먼저 따져봐야 수술 후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방흡입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쁘아뜨 성형외과의 임완수 원장은 의료계 학회나 세미나를 통해 올바른 지방성형술을 전파하고 있는 리더로 잘 알려져 있으며, 10년 넘게 쌓아온 많은 경험에서 비롯된 숙련된 기술로 많은 환자들에게 날씬하면서도, 건강미 있는 몸매를 선사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