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깨끗하고 맑은 피부가 주목받 받고 있다. 피부만 좋아도 미남 미녀라는 소리를 듣게 되니 그만큼 피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외모를 보는 기준에서 보여주고 있다.
예방을 위해서는 피지의 과다한 분비로 인해 모공이 막힌 것인지, 균에 의한 염증 또는 모낭충에 의한 트러블인지 확인하고, 이러한 여러 가지 요소들의 원인에 대한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바라기피부과의원 한수민원장은 "여드름 자체가 생활에 지장을 주는 치명적인 질환은 아니다. 하지만 여드름을 잘 치료하지 않을 경우 색소 침착이나 흉터 등 흔적을 남기고 이것을 치료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과 비용을 들여야 하며, 이러한 노력을 원래 피부상태로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였을 때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후 레가토 레이저 치료를 통해 피부재생, 콜라겐 생성 및 피부 트러블 개선을 통해 여드름 치료를 함으로써 올겨울 깨끗한 백옥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한수민원장은 "여드름 치료는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손으로 함부로 만지거나 짜내는 잘못된 관리로 피부 상태를 더 악화 시킬 수 있으니 많은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