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여성들의 사회참여도의 미비로 인해 과거 임산부들의 사회적 참여는 낮은 수준이었다. 그러나 현대 여성들의 사회적 능력이 인정받고 이로 인해 직장인 임산부들은 자신의 사회적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출산 전까지 당당하게 자신의 몫을 소화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로 인해 임부복의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해졌다. 기존 편안함과 넉넉함의 기능성을 자랑하던 임부복들이 디자인과 실용성뿐만 아니라 트렌드를 반영하는 이른바 아름다운 "D"라인 연출룩을 선보이고 있다.
임부복쇼핑몰의 상품은 임신중에만 입을 수 있다는 단점을 있기 때문에 자신과 맞지 않는 사이즈라고 하더라도 옷에 맞춰서 입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임부복쇼핑몰 임부복닷컴(http://www.imbubock.com/) 신동석대표는 "임신중인 직장맘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임신중 스타일 연출"이라며 "직장인 생활을 위해 다소 촌스럽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감각의 옷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임부복닷컴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직접 옷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품을 주말에 로드샵 매장을 방문해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를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동시 구매 매장을 운영하는 이유다.
그는 또 "서울 강서구 미즈메디점 로드샵 매장의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한 임산부들에게 다양한 'D'라인 코디제안으로 방문한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특히 따사로운 봄 연출을 위한 밝은 색상의 다양한 큐트하고 러블리한 소매쉬폰 원피스와 잔꽃 무늬가 이쁜 클링트 원피스, 캐주얼룩을 위한 코코아피넛 원피스와 CT레깅스 등 봄나들이를 위한 다양한 봄 신상도 갖추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