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품이 풍부한 맥주가 눈길을 끌고 있다. 풍부한 크림은 맥주의 탄산이 빠져 나가는 것을 막고 공기와의 산화를 방지해 보다 신선하게 맥주를 오랫동안 마실 수 있다. 또한 크림생맥주의 거품은 맥주를 신선하게 해 주는 것과 함께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해 8월 홍대입구역 인근에 조성한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Creamy Draft Street)'도 부드럽고 진한 크림 거품의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생맥주 전문 거리인 '맥스 크림 생맥주 거리'는 홍대입구역 8번 출구 인근의 생맥주 전문점인 펍원, 단추, Macho's, Thanx, 라라삐뽀 등 5개 업소로 시작하여, 현재 는 9개 업소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생맥주 전문점 '플젠'은 얼음을 이용한 자연 냉각 방식의 '크림 생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플젠 크림생맥주는 얼음냉각방식의 냉각기를 통해 탄산의 압력과 특화된 밸브를 이용해 크림화한 상태로 생맥주를 추출한다. 맥주 자체의 풍미나 퀄리티에 따라 이동하는 고객층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됐다. 크림 거품의 부드러움과 0.5도씨의 얼음냉각 생맥주의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