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쌍꺼풀수술 기본 상식, 매몰법은 잘 풀릴까?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4-03 10:20


불만족스러운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눈 성형을 받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눈은 상대방을 처음 만나거나 대화할 때 타인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눈 성형을 할 때는 각자 다른 눈 모양과 크기, 형태, 눈 주위 피부 등에 따라 수술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기 눈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오렌지성형외과 김양수 박사는 "쌍꺼풀수술은 가장 많이 하는 눈성형 수술이지만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 사실 매우 어려운 수술이다"라며, "간단하게 생각하고 수술했다가 눈에 흉터를 남기게 되는 재수술을 받게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특히 최근의 눈성형은 자연스러운 눈매를 강조한다. 이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다양한 쌍커풀 모양을 잡아보고 전체적으로 얼굴과 조화로운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눈성형법에는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등이 있는데, 눈이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진 경우는 절개법이나 부분 절개법을 통해 두터운 지방을 제거 하거나 늘어난 피부를 절제해야 한다.

반면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다양한 수술방법이 적용될 수 있다. 다만 굳이 절개를 해서 흉터를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몰법 수술이 적용되는 사례가 많다.

문제는 매몰법 쌍꺼풀 수술의 경우 잘 풀린다는 사회적인 통념이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매몰법이 잘 풀리는 수술법이 아니라, 눈 상태에 맞지 않는 수술방법을 선택했기 때문에 쌍꺼풀이 풀리게 되는 것이다.

특히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에는 매몰법을 하면 쌍꺼풀 선이 흐려지거나 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절개법을 진행한다거나 매몰법과 함께 지방을 제거해줌으로써 풀리지 않게 조정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 단순히 '찝는' 방식의 매몰법과 단매듭 매물법은 잘 풀리는 수술이다. 이를 보완한 '퀵 쌍꺼풀'수술은 피부와 결막을 넓게 묶어주는 매몰방식으로 눈꺼풀이 약간 두터운 경우는 약간의 지방제거를 동시에 해줘 잘 풀리지 않고 또렷한 쌍꺼풀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 부기도 적고 회복이 빨라 직장인들도 주말에 수술하고 월요일 출근할 수 있을 정도로 흉터 없이 자연스러운 쌍꺼풀 수술법으로 평가받는다.

오렌지성형외과 대표원장 김양수 박사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도 퀵 쌍꺼풀수술은 시술부위를 다시 풀고 원상 복귀 한 뒤에 원하는 모양으로 수정할 수 있다"며 "다만 쌍꺼풀 수술은 개인의 눈 상태에 맞는 시술방법을 정확히 선택할 수 있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