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제기구 진출 토크콘서트'가 11월 2일 개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10-30 11:39


외교통상부 국제기구 인사센터에서는 오는 11월 2일, 서초동 삼성 딜라이트에서 우리나라 국민의 국제기구 진출 확대를 위해 '세계로 通하는 국제기구 진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국제기구 진출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행사로,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소개, 국제기구 진출 Q&A, 현장 퀴즈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이 참석해 국제기구에 진출해 활약을 펼치고 있는 3명의 멘토들에게 국제기구 진출과 관련해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유엔아동기금(UNICEF)의 이상미 정부공여조정관, 유엔아태경제사회위원회(UN ESCAP) 동북아사무소의 남상민 환경담당관,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의 김현정 연구개발팀장이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국제기구 진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꿈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외교통상부의 소셜 방송인 Live MOFAT(www.ustream.tv/channel/livemofat)을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행사 당일 스마트폰이나, PC 상에서 소셜방송에 접속하면 토크콘서트 현장을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또, 생중계 중 소셜 방송 사이트를 통해 질문을 남기면 멘토들이 현장에서 질문에 답해주는 코너를 마련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통형 토크콘서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 참가등록은 지난 19일,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www.unrecruit.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됐다. 접수가 시작된 지 하루 만에 정원이 마감돼 국제기구 진출에 대한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