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쿠, 2012 KES 어워드 디자인 부문 수상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10-16 17:40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대표 구본학, www.cuckoo.co.kr)는 지난 9일 열렸던 2012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 시상식에서 자사의 IH전기압력보온밥솥이 혁신성과 참신성을 인정받아 '2012 KES 어워드'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쿠쿠의 IH전기압력보온밥솥은 접근성을 강화한 유니버셜 디자인의 제품으로 전자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를 위해 작동순서를 안내해주는 광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췄다. 또한, 외국인이 제품을 사용할 때를 대비하여 한국어, 중국어, 영어 등 3개국어의 음성안내 기능을 제공한다.

또 쿠쿠만의 특허기술인 '이중모션 패킹'이 적용돼 기존 패킹에 비해 혁신적으로 향상된 밀폐력을 통해 처음의 맛있는 밥맛을 보다 오래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뚜껑을 통째로 떼어내 씻는 것과 같은 깨끗한 세척을 가능케 하는 패킹워시분리형커버 등의 프리미엄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뚜껑청소까지 말끔히 해소해주며, 자동 살균세척,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소프트 스팀 캡 등 청결시스템 기능으로 밥솥 구석구석의 위생까지 관리해 준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가 이번 KES 어워드 디자인 부문 수상으로 성능과 함께 디자인까지도 인정받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과 성능을 제품에 적용해 고객에게 더욱 큰 가치와 만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9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우리나라 최대 IT쇼인 2012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에는 수상작(KES 어워드) 19개가 최종 선정됐다. 금번 2012 KES 어워드는 신상품(New Product), 디자인(Design), 콘텐츠(Content) 3개 분야에서 각 부문 전문가들의 심의회의를 거쳐 혁신성과 창의성을 보인 제품들로 선정됐다.

이번 KES 어워드 수상제품들은 향후 1년 동안 국내외 전시회나 KES 홍보매체, 2만여명의 해외 바이어 DB 등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집중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