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베이코리아, 충북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와 공동마케팅 MOU 체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10-16 17:11


지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가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 충북 도지사)와 함께 15일(월) 충북학사에서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및 온라인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내년 5월 충청북도 오송에서 처음 개최되는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는 '건강한 생명, 아름다운 삶'을 주제로 국내외 300여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충청북도는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은 물론 충북이 화장품, 뷰티 산업의 메카로 부상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마켓-옥션은 내년 4월부터 박람회가 진행되는 5월 말까지 각 사이트 내 'e-오송화장품 뷰티세계박람회관'을 열고 박람회 홍보 및 연계 관광상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충북 도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 뷰티용품 및 우수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또 체험단을 모집해 박람회 특가 체험 및 충북 관광명소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미소천사 프로젝트'도 준비 중이다. SNS 홍보, 퀴즈를 통한 경품증정 이벤트 등도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고객을 적극 유입시켜 도내 기업과 농가소득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 중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마켓-옥션은 지난 2007년부터 사이트에 '청풍명월 장터'를 운영하며 충북 도내 농가수입 향상에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협약 이후 2014년과 2015년에 있을 충북 국제엑스포와 세계유기농엑스포 관련 내용도 논의하는 등 공동사업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이주철 사업기획 실장은 "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및 충청북도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내년에 있을 박람회 홍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기획전 및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선보여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와 판로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