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아수스, 노이즈캔슬링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 발매

노경열 기자

기사입력 2011-07-29 10:56 | 최종수정 2011-07-29 10:57




아수스코리아에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채용한 프로게이밍 헤드셋 ROG 벌칸 ANC를 출시했다. 일반 게이밍 헤드셋과는 달리 오디오 전문가들의 설계에 의해 뛰어난 저음과 맑은 중·고음을 자랑하며 외부 소음을 철저하게 차단하는 붐 마이크가 장점이다.

벌칸 ANC는 저주파 컴퓨터 팬 소음 같은 소리를 85%나 걸러내는 능동형 소음제거와 30dB 정도의 외부 소리를 줄이는 수동형 소음제거를 모두 활용,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확장형 40㎜ 헤드폰 드라이버로 설계돼 고·중·저음의 밸런스가 잘 맞춰진 소리를 즐길 수 있고 붐마이크에도 소음 필터링 기술을 내장, 게임 도중 팀원들과 보다 명확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착용감이나 무게 때문에 외면받은 제품들도 많다. 하지만 벌칸 ANC는 320g으로 경쟁사 제품들보다 약 30g 가벼우며 뛰어난 통기성을 자랑하는 일본산 프로테인 레더로 메모리 폼을 감싸 편안한 착용감을 보여준다. 이동시 투어링 케이스를 제공하는 것도 주목할 만 하다.

국내 출시일과 소비자 가격은 아직 미정이며 무선과 유선 두가지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노경열 기자 jkdroh@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