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지동차는 2011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가 세계적 권위의 연차보고서 경연대회인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최고상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아차는 올해 3월, 독창적 스타일로 국내외 호평을 이어가고 있는 잡지 형태의 2011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했으며, 'What Drives Our Success? (성공의 원동력)'을 주제로 기아차의 성공과 그 원동력에 대해 소개하고, 디자인을 키워드로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냈다.
올해 비전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기아차 2011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는 첫 인상부터 매우 훌륭했으며, 명료하고 독창적인 메시지 전달력, 주요 정보에 대한 독자들의 뛰어난 접근성 등을 높이 평가해 최고의 지속가능보고서로 선정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적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은 지속가능 보고서, 연차보고서, 기업소개 브로셔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대한 경쟁력을 매년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이 중 2001년 시작되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비전 어워드는 LACP에서 주관하며, 연차 보고서 분야 최고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데일리카 박봉균 기자 ptech@dailycar.co.kr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