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리아, '2011 글로벌 버거원정대 1기' 졸업 파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7-12 19:34


롯데리아(대표 조영진, www.lotteria.com)가 지난 11일 홍대 사운드홀릭 클럽에서 '2011 글로벌 버거 원정대 1기 졸업 파티를 열었다.

'슈퍼스타케이2' 출신의 가수 장재인과 디제이 플라스틱 키즈(DJ Plastic Kids)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한 이 날 파티는 대학생들의 뜨거운 젊음의 열기 속에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며 대성황을 이뤘다.

'롯데리아 글로벌 버거 원정대'는 브랜드 충성 고객 확보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서바이벌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총 300명(100팀)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신제품ㆍ매장 방문 블로그포스팅, 사회공헌 아이디어 개발, 원정대 탐방 기획 등 독특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 미션을 3단계에 걸쳐 수행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 파티'라는 독특한 형식을 빌어 미션(Mission) 우수 60명(20팀)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해외 탐방 3팀(9명)을 발표했으며, 이들은 미국, 아시아, 유럽 등 유명 햄버거 전문점이 위치한 각 지역을 누비며 '버거로드 탐방'에 나서 롯데리아 브랜드와 대한민국 버거를 적극 알리고 돌아올 계획이다. 이들의 활동 내용은 해당 블로그와 UCC를 통해 추후 확인할 수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실질적이고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앞세워 국내 대학생들에게 선의의 경쟁을 통한 현장 교육의 기회와 해외 탐방의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주요 타깃인 2030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해 충성 고객을 확대해나가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No.1 외식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