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과학적 골프스윙의 모든 것 '골프존 GDR 아카데미'

정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9-03-25 07:18



스크린골프 최강자 골프존이 과학적 골프 연습을 위한 'GDR골프 연습 시뮬레이터'를 출시했다.

골프존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GDR 아카데미 직영점을 필두로 현재 전국 1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GDR은 골프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는 시스템. LPGA 공식 골프 시뮬레이터로도 선정돼 세계 정상급 선수들도 GDR로 경기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GDR은 고해상도 카메라 센서를 통한 정교한 샷 정보와 정면과 측면의 양방향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스윙 분석을 제공한다. 정확한 데이터 측정을 위해 탄생한 'GDR 센서'는 초당 2000프레임의 초고속 듀얼 카메라 성능을 확보해 볼 마커 없이도 스핀의 축까지 감지할 수 있다. 드라이빙 레인지와 숏게임 등 연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구현해 낸다. 특히 볼 속도 120m/s, 탄도 ±80도 및 스핀 ±1만1000rpm까지 인식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 훈련이 가능하다.



골퍼의 스윙에 대해서도 사용하는 클럽별 거리와 궤도, 구질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직관적으로 유저에게 전달해 골프 연습의 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골퍼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능은 바로 '나스모(나의스윙모션)' 기능이다. GDR을 통하면 나의 스윙영상을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을 통해 세밀하게 분석하고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연습 데이터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전송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실제 라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연습 목적에 따른 연습모드를 제공해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GDR의 연습모드는 '드라이빙센터', '필드연습', '챌린지' 등 3가지로 다양한 모드로 훈련이 가능하다.

골프존은 4월, 5월 두달간 GDR 1년 정기 이용권을 최대 64%까지 할인하는 'GDR 3부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GDR 1부(06시- 12시) 이용권은 50만원, GDR 2부(12시-18시) 이용권은 60만원, GDR 3부(18시-23시) 이용권은 80만원으로 할인판매 한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사주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