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차두리 감독의 화성FC, 보스니아 국대 출신 DF 보이노비치 영입!

박찬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13 16:29


[오피셜]차두리 감독의 화성FC, 보스니아 국대 출신 DF 보이노비치 영…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화성FC가 수비 강화에 성공했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국가대표 출신의 센터백 보이노비치를 영입했다. 보이노비치는 세르비아 1부리그 라드니치키에서 활약했다. 2021년도에는 국가대표팀으로 발탁될 정도로 능력을 인정받았다.

보이노비치는 1996년생이지만 지금까지 295경기에 나설 정도로 경험이 풍부하다. 비교적 경험이 많지 않은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화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이노비치는 양발을 잘 다루며, 수비라인 어디든 커버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다. 1m92의 좋은 피지컬에 저돌적이고 스피드가 빠르다는 평가다. 빌드업과 전진성이 강한 수비 스타일은 화성에 큰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이노비치는 "화성FC에 입단하게 되어 영광이다. 하루 빨리 팬 분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고 싶다. 빠르게 적응하여 최선을 다하는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는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한편 화성은 15일 충북청주와의 홈경기에서 프로 무대에서의 첫 승에 도전한다. 화성은 현재 두 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초반 순항하는 모습이다. 충북청주전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