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손흥민 은퇴? 섣불리 예측하지마! EPL 윙어 톱파이브" 포스텍 감독의 엄호!

이건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6 07:40


[기자회견]"손흥민 은퇴? 섣불리 예측하지마! EPL 윙어 톱파이브" 포…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토트넘홋스퍼트레이닝센터(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의 은퇴를 섣불리 예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26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프리미어리그 홈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를 하루 앞두고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트레이닝 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나섰다.


[기자회견]"손흥민 은퇴? 섣불리 예측하지마! EPL 윙어 톱파이브" 포…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자회견 후반부, 손흥민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이번 여름 33세가 되는 손흥민이 얼마나 더 뛸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이었다. 이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웃음과 함께 손사래를 치면서 답변했다. 질문이 어이없다는 뜻이었다.

"손흥민은 경기 사이에 쉴 수 있었어요. 큰 이점이었어요. 그 결과를 지난 주말 경기에서 볼 수 있었지요. 경기와 경기 사이에 회복할 수 있었어요. 손흥민은 일주일 동안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었죠"라고 먼저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입스위치전)전반전이 뛰어났어요. 그 이전 경기에서도 훌륭했고요"라고 칭찬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확실하게 말했다.

"손흥민 같은 선수에 대해서는 언제까지 활약할지 예측하려고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왜냐하면 이런 선수들은 항상 어떤 예상도 뛰어넘기 마련이거든요. 그들이 스스로를 관리하는 방식, 자기 몸을 돌보는 태도, 그리고 경기력 수준 때문입니다."

자신의 평가를 이어나갔다.

"올 시즌 우리에게 어려운 한 해였지만, 손흥민은 여전히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어요. 그의 기록을 보면 여전히 뛰어난 수준입니다. 리그 내 어떤 윙어와 비교해 봐도, 여전히 상위 5명 안에 들 거예요. 아마 지난 9~10년 동안 꾸준함을 보면 손흥민과 견줄 만한 선수는 많지 않을 거예요. 아마도 프리미어리그에서 같은 포지션의 선수들 중 상위 10% 안에 들 겁니다. 그게 사실이고, 그는 여전히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손흥민이 느려졌다고 말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