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점 3점 추가 토트넘 포스텍 감독 "현재 리그 순위에 만족않는다. 바로잡을 기회가 남아있다"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5-02-23 12:39


승점 3점 추가 토트넘 포스텍 감독 "현재 리그 순위에 만족않는다. 바로…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포트만로드스타디움(영국 입스위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현재의 리그 순위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22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입스위치 포트만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입스위치타운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경기에서 4대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해 16분과 28분 브레난 존슨의 골을 도왔다. 현란한 개인기로 수비수를 제친 후 날카로운 패스로 2개의 어시스트를 적립했다. 리그 8~9호(시즌 9~10호) 도움이었다. 시즌 전체 10골-10도움(리그 6골-9도움)으로 텐텐 클럽에도 가입했다.

토트넘은 승점 3점을 추가, 승점 33으로 12위를 유지했다. 11위 브렌트포드(승점 37)를 추격했다.


승점 3점 추가 토트넘 포스텍 감독 "현재 리그 순위에 만족않는다. 바로…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경기 후 기자회견장에 나온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우리는 현재 리그 순위에 만족하지 않는다. 분명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아직 이를 바로잡을 기회가 남아있다"며 남은 시간 반격을 예고했다.

리그컵 탈락과 FA컵 탈락 이후 언론과 전문가들이 팀을 흔드는 것에 대해서는 "'강등에서 안전한가'라는 말 자체가 과장된 반응"이라며 "이런 말들은 결국 나와 클럽에 압박을 가하기 위한 프레임 속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언론 등을 교묘하게 비난했다. 동시에 "우리가 그동안 원하는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선수들의 의지나 노력 부족 때문이 아니었다"며 선수들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