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손흥민 폭풍 헛다리! 수비 두 명 제치고 리그 8호 도움' 토트넘 입스위치 원정 1-0 리드 중

이건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3 00:26


[EPL현장]'손흥민 폭풍 헛다리! 수비 두 명 제치고 리그 8호 도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포트만로드(영국 입스위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리그 8호 도움을 올렸다. 토트넘은 1-0으로 앞서나가고 있다.

토트넘은 22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입스위치 포트만로드에서 열리고 있는 입스위치 타운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경기에서 1-0으로 리드하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선발로 내세웠다. 왼쪽 윙이었다. 중앙에는 텔을 배치했다. 오른쪽은 존슨이었다. 허리에는 클루셰프스키와 베리발, 벤탕쿠르가 섰다. 단조와 그래이가 센터백, 좌우에는 우도기와 스페스가 배치됐다. 골문은 비카리오가 지켰다.

입스위치는 팔머, 데이비스, 그리브스, 오셰이, 고드프리, 카유스테, 필립스, 클라크, 허친슨, 필로진, 델랍이 출전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입스위치가 몰아쳤다. 델랍이 뒷공간을 파고든 후 슈팅했다. 비카리오가 쳐냈다. 이를 필로진이 슈팅했다. 또 다시 막혔다. 주심은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토트넘은 위기를 넘겼다.

그러나 바로 다시 입스위치가 공격을 펼쳤다. 델랍이 치고들어갔다. 그래이를 제치고 슈팅했다. 골문을 비켜갔다. 전반 6분 입스위치가 프리킥을 올렸다. 문전 안에서 오셰이가 헤더를 시도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전반 12분 토트넘이 왼쪽 라인을 무너뜨렸다. 우도기가 전진패스했다. 손흥민이 스피드로 들어갔다. 컷백 패스를 내줬다. 베리발이 슈팅했다. 수비진 맞고 나왔다. 존슨이 달려갔다. 그리브스가 먼저 걷어냈다.

전반 17분 토트넘이 선제골을 만들었다. 입스위치의 공격을 최후방에서 낚아챘다. 바로 손흥민을 향해 로빙패스를 올렸다. 손흥민이 잡았다. 치고들어갔다. 페널티 지역 안에서 수비수 두 명을 앞에 놓고 흔들었다. 그리고 크로스, 존슨이 달려와 골로 마무리했다. 손흥민의 리그 8호 도움이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