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초대박! "생일 축하합니다" PSG, '에이스' 이강인 24번째 생일 한글로 축하

김가을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19 18:47


LEE 초대박! "생일 축하합니다" PSG, '에이스' 이강인 24번째 …
사진=PSG 구단 공식 SNS 캡처

LEE 초대박! "생일 축하합니다" PSG, '에이스' 이강인 24번째 …
사진=REUTERS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생일 축하합니다."

파리생제르맹(PSG)이 '에이스' 이강인의 생일을 축하했다. 이강인은 2001년 2월 19일생으로 스물 네 번째 생일을 맞았다. PSG는 이강인의 생일에 맞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축하 게시물을 게재했다.

이강인은 자타공인 PSG의 에이스다. 그는 2023년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레알 마요르카(스페인)를 떠나 PSG에 합류했다. 당시 이강인은 전 세계의 관심을 받았다. 이강인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6경기(선발 33)에서 2840분을 소화했다. 6골-6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이끌었다. 그는 PSG를 비롯해 맨유, 토트넘(이상 잉글랜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등의 관심을 받았다. 이강인은 PSG의 유니폼을 입고 새 도전에 나섰다.

이강인은 PSG 합류 초반 부상 이슈가 있었지만, 이후 팀의 핵심으로 확실히 자리 잡았다. 이강인은 2023~2024시즌 프랑스 리그1 23경기(선발 18)에서 1470분을 뛰며 3골-4도움을 기록했다. 유럽챔피언스리그(UCL) 1골-1도움, 트로페 데 샹피온(프랑스 슈퍼컵) 1골을 묶어 프랑스 데뷔와 동시에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완성했다. 특히 트로페 데 샹피온에선 결승골을 넣으며 대회 MVP를 거머쥐었다. 이강인은 데뷔 시즌 리그1, 트로페 데 샹피온, 쿠프 드 프랑스(프랑스컵)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LEE 초대박! "생일 축하합니다" PSG, '에이스' 이강인 24번째 …
사진=REUTERS 연합뉴스
올 시즌은 더욱 매섭다. 그는 킬리안 음바페가 빠져 나간 상황에서 팀의 중심을 잡고 있다. 이강인은 리그 22경기에서 1289분을 뛰며 6골-4도움을 기록했다. 두 시즌 만에 리그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완성했다. 현재 상황으로는 '커리어 하이' 달성도 충분히 가능하다.

이강인을 향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PSG의 소식을 주로 전하는 플래닛PSG는 '루이스 엔리케 PSG 감독은 이강인을 기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강인은 오는 여름 짐을 싸야 할 수도 있다. 그는 여름 이적시장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PSG는 더 이상 이강인에게 의지하지 않고 있다. 매력적인 가격에 그를 매각하고 싶어한다. 일부 팀이 이강인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아스널(잉글랜드)은 이미 이강인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고 보도했다.

이강인은 20일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리는 브레스트와의 2024~2025시즌 UCL 녹아웃 플레이오프(PO) 2차전을 준비한다. PSG는 녹아웃 PO 1차전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