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매각 급물살! 무려 6조8000억원 매각 대금. 충격 제안, 레비 회장직 유지시킬 것

류동혁 기자

기사입력 2025-02-14 01:59


토트넘 매각 급물살! 무려 6조8000억원 매각 대금. 충격 제안, 레비…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37억5000만 파운드. 한화 약 6조8000억원이다. 토트넘 매각의 가치다. 카타르 투자자 그룹이 토트넘 매입에 관심이 있다.

영국 가디언지는 13일(이하 한국시각) '카타르 투자자 그룹이 토트넘 구단 매입에 관심이 있다. 토트넘의 매각 가치는 약 37억5000만 파운드다. 이 투자자 그룹은 토트넘 다니엘 레비 회장의 지위를 인정하면서 구단을 계속 운영할 수 있는 장기계약을 제안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짠돌이 레비 회장의 경영 수완은 훌륭하다.

영국 축구전문매체 풋볼 런던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토트넘 홋스퍼를 연간 5억 파운드 이상 수입을 올리는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클럽 중 하나로 변모시켰다. 현 시점 그들의 재정 상태는 계속 강화되고 있다'고 했다.

협상가로서 악명 높은 레비 회장이다.

팀 운영에서는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토트넘은 무관의 한을 풀지 못하고 있고 올 시즌 토트넘의 성적은 바닥을 치고 있다. 그러나 런던이라는 연고지, 그리고 EPL에서 토트넘의 굳건한 위치를 계속 향상시켰다.

결국 토트넘의 가치는 계속 상승하고 있다.

이 매체는 '카타르 투자그룹은 토트넘의 인수를 열망하고 있지만, 협상 금액이 맞지 않는다. 토트넘은 37억 5000만 파운드를 원하고 있고, 카타르 투자그룹의 제시액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