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격' 터질 게 터진다! SON 폭탄급 이적 행선지 등장? "깜짝 놀랄 문의 받았어"→"이미 여름 이적시장 최우선 타깃"

이현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10 23:59


'대충격' 터질 게 터진다! SON 폭탄급 이적 행선지 등장? "깜짝 놀…
로이터연합뉴스

'대충격' 터질 게 터진다! SON 폭탄급 이적 행선지 등장? "깜짝 놀…
사진=트위터 캡처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손흥민이 결국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에서 토트넘을 떠나게 될까. 다시 그를 향한 관심이 등장했다.

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슨느 10일(한국시각) '페네르바체가 손흥민의 폭탄급 이적을 위해 움직일 수 있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홋스퍼뉴스는 '페네르바체가 손흥민 영입을 위해 대담한 노력을 기울이며,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날 수도 있다. 손흥민은 페네르바체로부터 깜짝 놀랄 만한 문의를 받았다. 겨울 이적시장 합류 의향도 물었고, 페네르바체는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토트넘은 이런 접근을 빨리 거절하며, 손흥민에 대한 이적을 올 시즌은 승인할 계획이 없다고 거절했다. 페네르바체는 관심을 일단 보류했지만, 여름 이적시장 최우선 타깃으로 이미 삼았다'라고 전했다.


'대충격' 터질 게 터진다! SON 폭탄급 이적 행선지 등장? "깜짝 놀…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의 페네르바체 이적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여름과 이번 겨울 이적시장을 앞두고도 손흥민을 향해 관심을 보인 바 있다. 당시 튀르키예 언론들은 '페네르바체는 팀에 세계적으로 유멍한 스타를 추가하려는 시도를 시작했다. 페네르바체는 손흥민 영입 가능성이 얼마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협상에 나섰다. 일드름 회장은 이미 지난 6월부터 그를 명단에 올렸다'라고 전하기도 했었다.

페네르바체에 조세 무리뉴 감독이 부임한 여파였다. 손흥민은 무리뉴 감독 밑에서 많은 출전 시간을 기록했고, 70경기에서 29골 25도움을 적립하며 맹활약한 바 있다. 무리뉴 감독이 페네르바체에서 손흥민 영입을 노릴 수 있었기에 이적설에 관심이 크게 쏠렸었다.

당시에는 재계약 정체 여파도 컸다. 손흥민은 당시 토트넘과 계약이 2025년 여름 만료될 예정이었기에 페네르바체 외에도 바이에른 뮌헨, 바르셀로나, 맨유 등의 관심을 받았었다. 토트넘은 1월 이적시장에서 손흥민의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며 모든 관심을 차단했다. 손흥민이 한 시즌 더 잔류할 것이 알려지자, 자유계약 영입 등을 도모했던 빅클럽들도 더이상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손흥민의 부진과 함께 페네르바체가 다시 관심을 보이며 다가오는 여름 손흥민 판매에 대해 토트넘이 입장을 바꿀지도 큰 관심을 받게 될 전망이다.


'대충격' 터질 게 터진다! SON 폭탄급 이적 행선지 등장? "깜짝 놀…
로이터연합뉴스
한편 손흥민은 이적 관심과 함께 최근 경기력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며, 토트넘에서 떠날 수 있다는 전망이 늘어나고 있다.


토트넘 출신인 제이미 레드냅은 "선수들에게도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 나는 손흥민이 주장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본다. 팀을 리드하는 걸 본 적이 없다. 팀이 어려움을 겪을 때, 그가 무엇을 가져다주었나"라고 말했으며, 영국의 기브미스포츠는 손흥민을 판매 후보로 분류해 '모든 제안을 환영해야 하는 선수가 있다. 첫 번째는 손흥민이다. 그는 수년 동안 토트넘의 아이콘이었다. 의심할 여지 없이 EPL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하지만 과거와 비교해 공격 포인트가 눈에 띄게 감소했다. 상황이 악화되기 전에 현금화 할 때가 된 것 같다'라고 주장했다.

직전 애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는 결정적인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팀 패배를 막지 못하며 '감독에게 무임승차를 받는 것처럼 보인다. 최근 다른 선수들은 감독에게 공개적으로 비판을 받기도 했다. 손흥민도 똑같은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혹평을 받기도 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