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김민재, 그리고 이강인! 韓 스타 선수 콜렉터, PSG로 'Here we go'..."이적 구두 합의 완료"

이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5-01-12 10:36 | 최종수정 2025-01-12 16:00


황인범-김민재, 그리고 이강인! 韓 스타 선수 콜렉터, PSG로 'Her…
사진=트위터 캡처

황인범-김민재, 그리고 이강인! 韓 스타 선수 콜렉터, PSG로 'Her…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세 번째 한국인 동료를 만날 예정이다.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임박했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12일(한국시각) 개인 SNS를 통해 'PSG가 흐비차와 5년 계약에 대한 모든 조건에 합의했다'라고 보도했다.

로마노는 '현재 나폴리에서 받는 연봉의 4~5배가 될 것이다. PSG는 나폴리와 협상이 중이다. 다음 주에 새로운 회담으로 이적을 완료하려고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적시장 전문가 마테오 모레토 기자도 'PSG는 흐비차와 구두 합의했다. 두 구단은 협상 진행 중이고, 곧 마무리될 수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 레퀴프 소속이자, PSG 소식에 정통한 로익 탄지 기자도 '흐비차는 PSG 이적에 임박했다. 6500만 유로(약 980억원)에서 7500만 유로(약 1130억원) 수준의 거래가 될 것이다'라고 이적 임박 소식을 인정했다.


황인범-김민재, 그리고 이강인! 韓 스타 선수 콜렉터, PSG로 'Her…
로이터연합뉴스
나폴리 윙어 흐비차는 이미 지난여름부터 꾸준히 이적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은 선수 중 한 명이다. 지난 2022~2023시즌 당시 김민재, 빅터 오시멘과 함께 나폴리가 33년 만에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는 데 일조했던 흐비차는 곧바로 팀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당시 흐비차는 공식전 43경기에서 14골 17도움으로 '크바라도나(크바라츠헬리아+마라도나)'라는 별명과 함께 구단 레전드와 비견되기도 했다.

직전 여름 이적시장을 앞두고 2023~2024시즌 나폴리의 부진한 성적 때문인지, 흐비차는 이적을 원했다. 나폴리는 흐비차가 11골 9도움을 기록했음에도 리그 10위로 시즌을 마쳤고, 유럽챔피언스리그는커녕 유럽대항전 진출까지 실패하는 충격적인 추락을 경험했다. 이후 이번 여름 이적을 추진했으나, 나폴리가 판매를 거절하며 이적이 이뤄지지는 않았다. 흐비차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 체제에서 올 시즌도 맹활약 중이다.

나폴리는 올 시즌 흐비차와 바이아웃을 포함한 재계약을 추진했지만, 재계약이 이뤄지지 않았다. 결국 이번 겨울부터 이별을 고려하고 있다. PSG는 그 틈을 놓치지 않고 파고들었다. 킬리안 음바페를 지난해 여름 떠나보낸 PSG는 공격진 보강이 절실했고, 흐비차를 통해 왼쪽 측면에 생긴 공백을 채우는 계획이다. PSG에 합류하면 좌측에 흐비차, 우측에 이강인이 활약하는 모습도 기대할 수 있다.


황인범-김민재, 그리고 이강인! 韓 스타 선수 콜렉터, PSG로 'Her…
로이터연합뉴스
PSG 외에도 맨유도 흐비차 영입에 큰 관심을 보였었다. 프랑스의 레퀴프는 '맨유가 마커스 래시포드와의 스왑딜 가능성을 열어두며 구체적인 접촉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다만 흐비차는 맨유보다는 PSG에 가까워진 것으로 보인다.


흐비차가 PSG로 향한다면 루빈 카잔에서 황인범, 나폴리에서 김민재에 이어 PSG의 이강인과 함께 뛰게 된다. 그간 한국 선수들과도 좋은 관계를 보여줬던 흐비차이기에 이강인의 존재가 팀 적응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