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손흥민 전매특허 '깽깽이 루틴' 공개→100% 복귀…빌라, 떨고있니?

윤진만 기자

기사입력 2024-11-03 05:41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손흥민 전매특허 '깽깽이 루틴' 공개→100% 복…
◇토트넘이 2일 손흥민이 정상적으로 훈련에 참가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오른쪽은 전매특허 깽깽이 루틴. 허벅지 부상으로 지난 3경기에 결장한 손흥민은 3일 애스턴빌라전 복귀가 확실시된다. 출처=토트넘SNS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손흥민 전매특허 '깽깽이 루틴' 공개→100% 복…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캡틴쏜' 손흥민(32·토트넘)이 100% 복귀를 신고했다.

토트넘 구단은 2일(한국시각) 공식 SNS를 통해 '굿모닝'이라는 글과 함께 영국 런던 엔필드 훈련센터에서 애스턴빌라전 대비 오전 훈련에 임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31초짜리 짧은 영상의 첫 머리를 장식한 선수는 '반가운 얼굴' 손흥민이었다. 허벅지 부상을 털고 막 돌아온 손흥민은 카메라를 보고 방긋 웃더니 '깽깽이 루틴'으로 훈련장에 진입했다.

오른발로 사이드라인을 넘어 오른발로 착지하는 루틴은 손흥민의 '습관' 중 하나다. 손흥민은 '깽깽이 루틴'을 '시전'한 뒤, 훈련장 중앙을 향해 빠르게 달려갔다. 햄스트링 부상 중이라며 보지 못했을 장면. 주말 경기 복귀를 암시한다.

앞서 엔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1일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이 당일 훈련에 참여했으며, 2일 훈련도 정상적으로 소화하면, 빌라전에 출전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토트넘은 3일 오후 11시 홈구장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빌라와 10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은 승점 13점으로 9위, 빌라는 18점으로 4위에 위치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손흥민 전매특허 '깽깽이 루틴' 공개→100% 복…
로이터연합뉴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손흥민 전매특허 '깽깽이 루틴' 공개→100% 복…
AFP연합뉴스
토트넘 입장에서 '주포' 손흥민의 복귀는 천군만마와 같다. 손흥민은 부상을 당하기 전 리그 6경기에서 3골, 2경기당 1골씩 꽂았다. 또, 빌라에 강하다. 지난 2022년 4월 빌라 원정에서 해트트릭을 쏘며 4대0 대승을 이끌었다. 가장 최근인 지난 3월 마찬가지로 빌라 원정에서 똑같은 스코어인 4대0 승리를 진두지휘했고, 팀의 3번째 골을 직접 작성했다. 존슨은 손흥민의 어시스트를 받아 두 번째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지난 9월 카라바흐전에서 햄스트링을 당해 3주간 결장했다. 지난달 19일 웨스트햄전에서 복귀해 곧바로 시즌 3호골을 넣은 손흥민은 부상 여파로 최근 3경기에 또 결장했다. 지난달 31일 홈에서 맨시티를 2대1로 꺾은 리그컵 16강 경기는 사복 차림으로 응원하며 지켜봤다.

팀 동료 브레넌 존슨은 빌라전을 앞두고 한 BBC와 인터뷰에서 "토트넘에 입단하기 전부터 손흥민을 지켜봤다. 직접 본 손흥민의 양발 능력은 정말 놀랍다"며 '기습 숭배'했다. 손흥민이 빌라전을 통해 복귀한다면 4일 발표 예정인 홍명보호 11월 대표팀에 승선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