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PL현장인터뷰]'17호골+제라드 동률' 손흥민 "기록은 중요하지 않다. 팀 이끌 고민만 할 뿐"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4-05-06 05:11


[EPL현장인터뷰]'17호골+제라드 동률' 손흥민 "기록은 중요하지 않다…

[안필드(영국 리버풀)=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에게 기록은 큰 의미가 없었다. 팀이 졌고, 4연패에 빠진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었다.

토트넘은 5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경기에서 2대4로 졌다. 토트넘은 리버풀에 먼저 4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뒤늦게 2골을 만회했지만 경기 승부를 바꿀 수는 없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2번째 골을 넣었다. 올 시즌 리그 17호골이었다. 동시에 손흥민 개인 통산 120번째 리그 골이기도 했다. 리버풀 전설 스티븐 제라드가 가진 리그 120골과 동률을 이뤘다.

손흥민은 "지금 상황에서는 그게(골 기록)이 중요하지 않다"며 "어떻게 하면 팀을 어려운 상황 속에서 더 잘 이끌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흥민과의 질문과 답

-아쉬운 패배이자 4연패입니다. 다만 리그 17호골과 통산 리그 120골을 넣으면서 스티븐 제라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사실 지금 상황에서는 그게 중요하다고 생각은 하지 않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팀을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제가 좀 더 잘 이끌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조금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가장 어려운 순간에, 또 주장의 역할을 맡고 있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면 팀을 위해서 더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가장 모범적으로, 앞장서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그래야 팀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한 발 나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앞장서서 나가야 하고요. 그런 생각을 가장 많이 생각해요. 많이 노력해서 잘 이겨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