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너 우리 이용했지!'...'KIM 옛 동료' 향한 바르셀로나의 분노→"너 레알 팬이잖아"

이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4-04-29 09:47


'너 우리 이용했지!'...'KIM 옛 동료' 향한 바르셀로나의 분노→"…
AP연합뉴스

'너 우리 이용했지!'...'KIM 옛 동료' 향한 바르셀로나의 분노→"…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바르셀로나는 나폴리 공격수가 재계약을 위해 자신들을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스페인의 스포르트는 28일(한국시각)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재계약에 바르셀로나를 이용했다'라고 보도했다.

지난 시즌 김민재, 빅터 오시멘과 함께 나폴리의 세리에A 우승 주역으로 평가받았던 흐비차는 공식전 43경기에서 14골 14도움으로 유럽 빅클럽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다만 김민재와 달리 흐비차는 나폴리에 남았다.

올 시즌도 시즌 초반 부진에도 불구하고 흐비차는 다시 반등하며 뛰어난 드리블과 날카로운 킥 능력을 바탕으로 나폴리 공격의 한 축을 맡고 있다. 흐비차는 리그 41경기에서 10골 7도움을 기록했다.

활약과 함께 관심도 커질 수밖에 없다. 지난 시즌 이후에도 영입을 노렸다고 알려진 바르셀로나가 다시 이름을 놀렸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관심이 사실은 흐비차의 재계약을 위한 전략이라는 주장이 등장했다.


'너 우리 이용했지!'...'KIM 옛 동료' 향한 바르셀로나의 분노→"…
AFP연합뉴스
스포르트는 '흐비차가 바르셀로나와 연결되고 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이를 그의 에이전트가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나폴리 화장을 압박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했다. 흐비차는 구단과 협상 중이며, 그의 바이아웃 조항은 1억 유로로 인상됐으며, 프랜차이즈 스타로 만들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흐비차가 드림 클럽이 레알이라고 밝힌 점도 지적했다. 스포르트는 '흐비차는 레알에 대한 무조건적인 애정과 레알에 대한 존경심을 반복해서 표현했다는 점은 말할 필요도 없다'라고 설명했다.

나폴리는 오시멘의 경우 올 시즌 전 재계약을 통해 바이아웃을 설정하며 이적을 준비했다. 이미 파리 생제르맹, 아스널, 첼시 등 유럽 빅클럽들이 오시멘 영입을 위해 줄을 섰다.


반면 흐비차의 경우 나폴리가 꼭 잡고자 했던 것으로 보이며, 당장 구체적인 관심을 보인 팀이 적다. 바르셀로나의 관심을 언급해 재계약 압박을 더욱 거세게 했을 것이라고 스포르트는 주장했다. 또한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이후 공격수와 윙어 포지션 외에 중원과 수비 영입 등이 더욱 시급한 상황에서 흐비차를 위해 1억 유로 이상을 지불할 여력이 없다.

바르셀로나 이적설에 엮인 흐비차는 당분간 떠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의 이적은 바르셀로나가 아닌 드림 클럽 레알이 나서야 더욱 불이 붙을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