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팬들은 모르는,무대뒤 SON의 가치"'영혼의 파트너'케인의 극찬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3-04-12 08:56 | 최종수정 2023-04-12 11:30


"팬들은 모르는,무대뒤 SON의 가치"'영혼의 파트너'케인의 극찬
로이터연합뉴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빛나는 선수."

'토트넘 간판스타' 해리 케인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팀에 미치는 손흥민의 가치를 극찬했다.

케인은 손흥민이 8시즌 만에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4번째 '100골 클럽'에 가입한 후 손흥민이 경기장뿐 아니라 토트넘의 무대 뒤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설명했다.

손흥민은 지난 8일 브라이턴전에서 손흥민존, 오른발 중거리포 선제골과 함께 EPL 100호골의 위업을 달성했다. 손흥민의 8시즌을 오롯이 함께 해온 '영혼의 파트너' 케인은 누구보다 손흥민의 기록 달성을 기뻐했다. EPL 사상 최다 45골을 함께 빚어낸 손-케 조합은 서로를 밀어주고 끌어주며 함께 성장해왔다. 대한민국 캡틴과 잉글랜드 캡틴, 타고난 재능에 피나는 노력, 성실한 품성과 따뜻한 인성, 팀을 위한 헌신이 빼닮았다. 손흥민의 100골 가운데 23골은 케인의 도움에서 비롯됐다.


"팬들은 모르는,무대뒤 SON의 가치"'영혼의 파트너'케인의 극찬
출처=토트넘 SNS
케인은 손흥민이 경기장 안뿐 아니라 경기장 밖에서도 팀에 얼마나 중요한 선수인지를 거듭 강조했다. "손흥민은 언빌리버블한 선수고, 그 골은 정말 대단한 골"이라고 극찬했다. "나는 정말 그가 자랑스럽다. 우리는 오랫동안 서로를 잘 알아왔고, 나는 그의 모든 골을 가까이서 지켜봐왔다"면서 "나는 손흥민을 전적으로 신뢰한다. 그는 무대 뒤에서 정말 열심히 일하고, 정말 좋은 사람이다. 그리고 그 피니시는 정말 정말 스페셜했다. 그는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그가 정말 자랑스럽다"는 말로 축하와 뿌듯함을 동시에 전했다.

"손흥민은 훈련장에 좋은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고 상황이 좋지 않을 때도 모두가 힘들 내게 해준다"면서 "경기장에서 그가 압박하는 방식, 공을 가지고 달리는 방식 등 그는 정말 익사이팅(exciting)한 선수다. 지금까지 오랫동안 그와 함께 달릴 수 있었던 건 넘치는 행운이다. 우리 둘다 시즌을 잘 마무리했으면 좋겠다"며 토트넘의 톱4, 강력한 필승 의지를 전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