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월드컵 우승 주역 MF 엔조 첼시행? 진실게임 시작됐다.

류동혁 기자

기사입력 2023-01-01 00:12 | 최종수정 2023-01-01 05:13


엔조 페르난데스.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아르헨티나 월드컵 우승 주역이자, 벤피카의 핵심 미드필더 엔조 페르난데스에 대한 진실게임이 시작됐다.

영국 메트로지는 12월31일(한국시각) '첼시가 벤피카의 핵심 미드필더이자 아르헨티나 월드컵 우승 주역 엔조 페르난데스를 영입하기로 합의했다. 벤피카와 이적료 1억600만 파운드에 대한 협상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단, 이브닝 스탠다드지는 같은 날 '벤피카가 엔조 페르난데스의 이적 소문이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벤피카는 1월 이적 시장에서 엔조 페르난데스에 대한 이적에 대해 어떤 팀과 동의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고 했다.

올해 21세의 페르난데스는 중앙 미드필더가 수비형 미드필더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리버 플레이트 유스 출신인 그는 지난해 리버 플레이트에서 벤피카로 이적했다.

탈압박과 볼 키퍼에 능하고, 많은 활동량을 지닌 페르난데스는 벤피카 이적 직후 벤피카의 돌풍을 일으키면서 세계 축구계의 주목을 받았다. 또 아르헨티나 주전 미드필더로 맹활약하면서 몸값을 극대화시켰다.

이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PSG, 리버풀, 첼시 등에 강력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