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英 BBC '6월 계약 만료 폴 포그바, 맨유와 결별. 구단 공식 확인"

류동혁 기자

기사입력 2022-06-01 23:10 | 최종수정 2022-06-02 06:10


폴 포그바.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폴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결별한다. 공식적으로 확인됐다.

영국 BBC는 1일(한국시각) '폴 포그바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FA로 이적료없이 떠날 것이다(Paul Pogba will leave Manchester United on free transfer)'라고 보도했다.

BBC는 '폴 포그바는 6월 말 계약이 만료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것이라고 클럽이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2016년 유벤투스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당시 8900만 파운드의 세계 최고 이적료를 기록했다.

그는 맨유에서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했다. 특히 조제 무리뉴 감독과의 마찰이 깊었다. 2018년 부주장의 지휘를 박탈당했고, 부상으로 경기력도 떨어졌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부임했고, 포그바를 중용했다. 하지만 승부처 결정적 실책과 경기 지배력 저하로 믿음에 보답하지 못했다.

233경기에 출전, 39골을 넣었지만, 맨체스터 시티 케빈 데 브라이너 등 EPL 최고 미드필더들과 같은 경기력을 보이지 못했다.

게다가 지난해부터 애매한 태도를 보였다. 팀 잔류와 이적에 대한 말 바꾸기로 맨유 팬의 민심까지 잃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