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범호 1기 29명 발표, 한찬희-황인범 발탁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18-03-12 15:51



'김학범호 1기'의 면면이 공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12일 오후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대표팀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김 감독은 지난 1월 중국에서 펼쳐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 참가했던 선수 중 강현무(포항) 황기욱(FC서울) 한승규(울산 현대)를 제외한 20여 명의 선수를 모두 교체하면서 '체질개선' 의지를 드러냈다.

김 감독은 한찬희(전남), 이광혁(포항), 황인범(아산), 나상호(광주) 등 K리그에서 활약하는 멤버들을 대거 발탁했다.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3) 월드컵에 출전했던 이유현(전남) 정태욱(제주) 강지훈(강원) 윤종규(FC서울)도 소집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전세진(수원 삼성)은 만 19세 이하 선수 중 유일하게 승선했고, 김정호(인천)는 연령대별 대표팀에 처음으로 소집됐다.

김 감독은 "부임 후 첫 소집인만큼 평상시보다 조금 많은 29명의 선수를 선발해 개인별 능력과 특성을 파악해보려 한다. 이번 훈련에서는 팀이 나아갈 방향을 숙지시키고 포지션별로 필요한 선수를 선별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매 소집 때마다 캐치 프레이즈를 하나씩 정해 훈련에 임하는 자세를 가다듬기로 했다"며 "이번 첫 소집은 '선수들이여, 맹호로 거듭나라!'로 정했다"고 덧붙였다.

U-23 대표팀은 19일 파주NFC(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 소집되어 1주일 간 훈련할 계획이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U-23 대표팀 3월 소집 명단(29명)

GK=강현무(포항) 송범근(전북 현대) 박대한(전남)


DF=윤종규 김한길(이상 FC서울) 이유현(전남) 김진야 김정호(이상 인천) 이상민(울산 현대) 김우석(대구) 정태욱(제주) 강지훈(강원)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

MF=황기욱(FC서울) 윤용호 전세진(이상 수원 삼성) 장윤호(전북 현대) 한찬희(전남) 이광혁(포항) 김건웅 한승규(이상 울산 현대) 나상호 김동현(광주) 황인범(아산) 김진규(부산)

FW=이근호(포항) 이은범(제주) 박인혁(대전)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