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백승호 합류' 신태용호, 포르투갈 전훈 명단 확정

임정택 기자

기사입력 2017-01-05 10:21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대표팀 포르투갈 전지훈련 참가 25명 명단이 확정됐다.

16일부터 3주간 포르투갈 리스본과 트로이아에서 펼쳐지는 이번 해외 전지훈련에서 U-20 대표팀은 포르투갈 U-20대표과 친선경기를 갖고 스포르팅 B팀 등 현지 팀들과 네 번의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소집 명단에는 바르셀로나 삼총사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가 포함됐다. 지난해 대한축구협회(KFA) 영플레이어상을 받은 조영욱(고려대 입학 예정)을 비롯해 한찬희(전남) 박한빈(대구) 우찬양(포항) 등 기존 주축 멤버들도 발탁됐다.

또 고교 졸업 후 올해 바로 K리그 클래식 무대를 밟는 김진야(인천) 이승모(포항) 윤종규(FC서울) 이상헌 문정인(이상 울산)도 선발됐다. 고등학생으로는 유일하게 김정민(광주금호고)이 뽑혔다. 연령별 대표팀 경험이 한번도 없다가 지난 제주훈련에 처음으로 소집된 하승운(연세대 입학 예정)이 다시 뽑혔다. 바르셀로나 소속 세 선수 이외의 해외파로는 오스트리아 2부 리그 SV호른 소속의 김재우가 유일하다.

신 감독은 "지난달 제주 훈련에서 선수별 특성은 파악했다"며 "이번 포르투갈 훈련은 대회를 앞두고 장기간 훈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기 때문에 조직력과 전술 이해도를 최대한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U-20 대표팀은 16일 파주NFC에 소집돼 바로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출국한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신태용호 포르투갈 전지훈련 명단(25명)


GK=송범근(고려대) 이 준(연세대) 문정인(울산현대)

DF=최익진 정태욱(이상 아주대) 김민호 이정문(이상 연세대) 우찬양(포항 스틸러스) 윤종규(FC서울) 강윤성(대전 시티즌) 장결희(바르셀로나 후베닐B) 김재우(SV호른)

MF=한찬희(전남 드래곤즈) 이승모(포항 스틸러스) 이상헌(울산 현대) 김진야(인천 유나이티드) 임민혁(FC서울) 박한빈 김대원(이상 대구FC) 김정민(광주금호고) 이승우(바르셀로나 후베닐A) 백승호(바르셀로나B) 강지훈(용인대)

FW=하승운(연세대) 조영욱(고려대)

※고3 선수의 경우 2017년 입단 예정팀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