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맨유복귀? 호날두의 속마음과 결론은?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4-01-16 09:25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의 맨유 복귀설이 수그러들지 않는다. 그렇다면 과연 호날두의 마음은 어떨까.

14일(한국시각) 발롱도르 시상식 뒤 호날두는 "맨유 복귀도 생각했었다"고 했다. "퍼디낸드가 맨유로 돌아오라는 이야기를 했고, 맨유는 여전히 내 마음속에 있다. 맨유를 사랑한다"고 했다. 이어 라몬 칼데론 전 레알 마드리드 회장이 불을 붙였다.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선수 경력을 끝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언젠가는 잉글랜드로 돌아갈 것이다"고 했다. 그 이유로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과의 관계를 들었다. "호날두가 팀에 잘 적응하고 있고 팬들과의 사이도 좋다. 하지만 페레스 회장과의 관계가 알렉스 퍼거슨과의 관계만큼 좋은 것 같지 않다"고 했다.

과연 칼데론 전 회장의 말대로 될까. 호날두는 시상식 뒤 그런 질문을 받았다. 맨유와 레알 마드리드를 비교해달라는 질문이었다. 이에 대해 "두팀 모두 훌륭한 팀이다. 맨유에 있을 때 여러차례 메이저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렸고, 첫 번째 발롱도르도 맨유에서 받았다"면서 "나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다. 이 팀에서 4년 이상 머물고 있고 5년 재계약을 했다. 레알 마드리드가 내게는 최고의 클럽이기 때문이고, 지금 정말 행복하다"고 했다. 현재로서는 이적에 대한 생각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호날두의 맨유 복귀 가능성은 없는 것일까. 당장 결론날 일은 아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재점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 흥미로운 이슈다. <스포츠2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