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투 틀고 남장까지?" '로코 퀸' 문가영, 인생 캐릭터 경신 예고('그놈은 흑염룡')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16 09:43


"상투 틀고 남장까지?" '로코 퀸' 문가영, 인생 캐릭터 경신 예고('…
사진=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문가영이 tvN 새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을 통해 '로코 최강자' 자리를 노린다.

오는 17일 첫 방송되는 '그놈은 흑염룡'(연출 이수현, 극본 김수연)은 과거 온라인 게임에서 얽힌 최악의 인연이 직장에서 다시 만나 벌어지는 오피스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흑역사 같은 첫사랑을 잊고 싶었던 '본부장 킬러' 백수정(문가영 분)과 덕후 본능을 숨긴 채 살아가는 재벌 3세 본부장 반주연(최현욱 분)의 티격태격 로맨틱 코미디로, 코믹과 멜로를 오가는 문가영의 변신이 기대를 모은다.

문가영은 이번 작품에서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부터 달달한 멜로 감성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여신강림'의 사랑스러운 여고생, '사랑의 이해'의 섬세한 멜로 감성,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의 미스터리한 매력을 넘나들었던 그는 이번 작품에서 본부장과 전면전을 펼치는 '직장인 히어로'로 변신한다.

그가 연기할 백수정은 실력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용성 백화점 기획팀장으로, 무능력한 상사들을 가차 없이 응징하며 '본부장 킬러'라 불리는 인물. 하지만 잊고 싶었던 흑역사 같은 인연, 반주연과 같은 직장에서 마주하며 예측불허의 사건들이 펼쳐진다.

특히 문가영은 '그놈은 흑염룡'에서 상투를 튼 남장여자로 변신, 온라인 게임 속 캐릭터로 액션까지 소화하는 등 새로운 모습을 예고했다. 최현욱과의 연상연하 케미 역시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두 사람의 달콤살벌한 관계성과 찰진 대사 호흡이 돋보이며,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tvN '그놈은 흑염룡'은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이로운 사기'를 연출한 이수현 감독과 김수연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문가영과 최현욱을 비롯해 임세미, 곽시양 등 탄탄한 배우진이 합류한 가운데, 17일 저녁 8시 50분 첫 방송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