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n스타] 카이스트 문학상 수상한 구혜선, 수척한 모습 속 밝은 미소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10 20:10


[SCin스타] 카이스트 문학상 수상한 구혜선, 수척한 모습 속 밝은 미…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겸 작가 구혜선이 카이스트 문학상을 수상한 소식을 전하며 근황을 공개했다.

구혜선은 지난 9일 자신의 SNS에 "겨울방학마다 폭풍 감량을 시도해 매가리가 없는 저의 품으로 제30회 카이스트 문학상 상장이 도착하였어요. 따수운 밥 한 공기와 같은 기운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구혜선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로부터 받은 상장을 인증하며 미소 짓고 있다. 특히 화장기 없는 수수한 얼굴과 함께 최근 논란이 됐던 모자를 다시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다소 핏기가 없는 모습이지만, 상장을 품에 안고 기뻐하는 표정이 인상적이다.

구혜선은 2002년 광고 모델로 데뷔한 후 드라마 '꽃보다 남자'(2009)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배우뿐만 아니라 작가, 영화감독, 화가, 가수, 작곡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11년 성균관대 예술학부 영상학과에 입학해 지난해 2월 수석으로 졸업한 데 이어 같은 해 6월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 석사 과정에 합격하며 학구열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구혜선은 2016년 드라마 '블러드'에서 만난 배우 안재현과 결혼했으나 4년 만인 2020년 이혼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